반응형

요새 정말 스트레스 받는 콤플렉스가 생겼다

바로 자라나는 나의 턱/볼살


이상하게 웃을 때면 더 볼록 튀어나와 이번에 친구들과 놀러가서 찍은 사진은 정말 보기 싫을 정도로 흉했다

웃을때마다 볼이 툭튀어나와 얼굴은 넙대대해보이고 나이들어보이며

턱이라도 숙이면 이중턱이 보여서 얼굴이 더 커보였다

웃는 얼굴은 누구나 예쁘다고 누가 말했나, 내 웃는 얼굴은 정말 예쁘지 않았다

내가 내 사진을 보면서 이렇게 한탄스러웠던 적은 내 30년 인생에 처음이었다

조금은 못생겨보여도 괜찮았고 조금은 살쪄보여도 내 자신이 그렇게 못나보인다 생각하지 않았는데 지금의 나는 너무 못났다


일만해서 몰랐다 

얼굴이 이렇게 까지 상해가고 있을 줄이야...


조사를 해보니 웃을때 툭하고 튀어나오는 살은 아무래도 심부볼인 것 같다

지방패드가 일반 사람보다 더 큰 사람이 있다고 하는데 나는 원래부터 약간 컸던 것 같고

회사생활과 가게를 열면서 스트레스로 인한 폭식 그 외에도 온갖 부정적인 생각과 굳은 얼굴 덕에 

아마도 그 지방 패드는 쳐지고 또 커졌을 것이다

물론 성형외과에 가서 전문의에 상담을 받아봐야 내 턱/볼살이 이리도 커졌는지 정확히 알 수 있겠지만 말이다.


10월 초 다이어트를 결심하면서 들었던 아줌마, 애엄마라는 소리에 이어

친구들과 같이 찍은 사진을 보면 정작 애엄마인 친구보다 더 나이 들어보이는 내 얼굴을 보면서

그 하루는 너무 혼잡한 마음에 일이 손에 잘 잡히지 않았다


나 이렇게 살려고 일하나

나는 잘 살고 있는 것인가


그리고나서는 결심을 했다 

일단 11월 한 달 동안은 열심히 페이스 요가와 마사지를 병행하기로

하루에 못해도 10분은 투자를 해보기로


요새는 너무 스트레스를 받으니 각종 성형외과 앱에 들어가서 가격을 보고

어떤 시술이 좋나 가격은 어떤가 부작용은 어떤지 살펴보고 있는데

슈링크/울쎼라라는 시술과 윤곽/조각 주사 그리고 턱 보톡스를 세트로 진행하면 효과가 좋다는 리뷰가 많았다

그 원리를 보면 내부에 있는 지방을 분해하고 자극을 주어서 피부의 근육을 탱탱하게 만드는 거라고 하니


일단 나는 부작용이 없는 물리적인 방법으로 그리고 내 노력으로 한 달을 진행해보기로

그리고 그렇게 한 달이 지난 후에도 내 얼굴에 전혀 변화가 없다면 11월 휴무를 이용하여 시술을 받아보기로 결정했다


이왕이면 돈 들이지 않고 내 얼굴이 다시 예전처럼 돌아가기를 바라며 ㅠ_ㅜ

오늘 하루, 그리고 내일 하루도 온전히 나를 위해 살아갈 수 있기를 바라며 노력해본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