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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엔 일 못하는 사람이 천지다

회사를 다닐 때도 느꼈도 사업을 하면서는 더욱이 그런 생각

 

오늘은 세무사 덕에 빡친 이야기를 좀 풀까 한다

개업을 하자마자 영업을 하러 온 유일한 세무사 사무실에 월 기장을 5만원(VAT 별도)로 계약을 주고 했다

그 때만해도 7만원 월 기장을 깍아서 계약했다고 좋아했으나 사실 상 우리 가게 매출 규모를 봐서는 월 기장이 필요 없는 상태였으니 지금보니 혹우 상태였다

계약을 하고 나서 팀장인지 부장인지 내 담당이라고 전화가 왔고 그 사람은 종소세 신고, 부가 가치세 신고, 일용직 노동자 신고 때마다 이미 내가 보냈던 정보들을 다시 묻곤 했다

예를 들어 XX씨 4월에 퇴사 급여 30만원 지급 YY씨 4월부터 근무 급여 30만원(주민등록~~) 

이걸 보내면 여지없이 신고가 임박해서 사장님 일용근로직 신고하게 바뀐 정도 있으면 말해주세요

 

진짜 이해가 안 되는게 돈 받고 일하는 사람이라면 고객이 이미 제공한 정보를 까먹으면 안 되는 것 아닌가?

바쁘다고 실수가 있을 것 같으면 적어도 이 전에 한 대화 내역은 한 번정도 읽어보고 (어차피 수다 떨 목적이 아니라 대화 내용들도 짧고 간결하다) 보냈으면 서로의 시간을 아낄 수 있을텐데

그거 읽어보는 자신의 시간이 아깝고 신고철이라 바빠서 고객에게 정보를 다시 묻고 '죄송하다 신고철이라 바빠서...'라는 변명이라니

자신의 5분은 아깝고 고객의 5분+기분 더러움은 생각 안 하는 모지리들

 

근데 그러고서 넘어가고 넘어가고 하기를 2년차,

소상공인이랑 협력을 맺은 세무 컨설턴트로 바꿨는데 또 똑같은 짓을 하고 있다

홈택스 아이디 비번은 한 달 전에 보내달라고 해서 보내줬고 종소세 신고 관련해서 물어보니 우편물 오면 그 떄 알려달라고 해서

오늘 우편물 온 것을 정성스레 사진찍어 우편물 받았어요 하니

 

이것보다 홈택스 아이디 비번을 보내주세요 

 

C.......발 나랑 진짜 장난을 하자는 건지

그래서 내가 이미 보내드렸는데, 다시 보내드리겠다며 보내드렸더니

 

요새 신고철이라 바빠서...

 

이게 고객한테 하는 변명이라고 하냐?

우리가 쓴 문자 바로 위위에 홈택스 아이디 비번 이라고 보내놓은게 버젓이 보이는데

딱 30초만 이전 문자 내역 확인했으면 되는 걸 그 30초도 내실 시간이 없을 정도로 바쁘셔요^^^????

 

이렇게 일을 개판으로 하는 사람들이 너무너무 많다

그렇다고 내가 뭘 지들한테 신고 기간 외에 전화해서 쓰잘데기 없는 얘길 한다거나

계약 후에도 얼굴도 한 번도 안 비췄다고 꼰대질을 한 적도 없고

신고철에도 주말엔 쉬라고 주말엔 특별히 문자도 안보내고 내가 더 챙기지 하면서 평일 근무시간에 연락하고 해줬는데

이런 미친놈들은 지들이 내 돈 쳐받고 일하면서 배려고 나발이고 프로 의식이라곤 1도 없다

 

 

내가 회사 다닐 때 나는 고객 뿐만 아니라 하청 업체에서 말해준 사실 잃어버리지 않기 위해 포스트잇으로 무장하고

그래도 내가 바빠서 놓쳤을까봐 정보 요청하는 메일은 적어도 5분은 시간을 들여서 받은 내역이 없는지 검색이라고 해봤다

그게 내 일이라고 생각했으니까

 

근데 그게 너무 당연한 거 아닌가?

 

 

하아... 당연하다고 말해 뭐할까 빡치는 건 나 일 뿐

비 상식이 통용되는 세상에서 나도 비 상식이 되어 가지 않으면 힘들다

이러니 다들 개판치고 서로 욕하면서 사나보다 씨부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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